일러스트레이터 영어변환 방법

어도비 일러스트레이터 프로그램의 경우 언어변환이 어렵다.

일러스트를 열고 한글버전을 확인 한 후, 괜찮겠지 했지만 이내 포기했다.

영어버전으로만 사용해와서 도저히 작업이 진행되지 않았다.

영어를 잘하는 사람도 아닌네 영어버전이 편하다니...

 

그럴 때 고민하지 않고 쉽게  영어로 변환을 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.

 

먼저 바탕화면에 있는 아무 폴더에 들어가면 왼쪽에 응용프로그램으로 카테고리가 있다.

그곳에서 Adobe Illustrator 폴더를 클릭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보인다.

여기서 아래 이미지를 보고 Scripting -> Support Files -> Resources -> ko_KR -> Lang-Resources의 경로를 따라가보자.

폴더 왼쪽에 스티커 표시 해두었으니 그대로 클릭만 하면 된다

 

 

 

자, 여기까지 왔다면 더이상 파란색 폴더가 없다는 것을 알게 된다.

이 마지막에 남아있는 정체불명의 파일명은 Illusrator.zbin 이다.

우리의 목적은 프로그램이 한글을 인식하지 못해 기본 언어인 영어를 사용하게 한다는 데 있다.

그래서 파일명을 살짝 변형할 예정인데, 나는 확장자가 아닌 파일명 마지막에 "-"를 살짝 넣어주었다.

아래 이미지를 보면 "-" 를 확인할 수 있다.

 

 

끝이다.

이대로 모든 폴더를 닫고 다시 한번 일러스트레이트를 실행해 보자.

놀랍게도 영어버전이 뜨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.

 

일러스트 한글판 폴더인 ko_KR 폴더에 있는 Illusrator.zbin 파일이 일러스트 한글파일이다.

이 파일을 지우거나 변경해서 읽을 수 없게 되면 한글판 일러스트레이터가 기본값 영문으로 실행하게 되는 방법인 것이다.

 

혹시 나중에  아이들과 함께 사용하거나 한글버전에 필요한 경우

Scripting -> Support Files -> Resources -> ko_KR -> Lang-Resources 의 경로를 기억하고 마지막 확장자가 .zbin인 파일명은 원래대로(?) 수정해주면 다시 한글버전으로 돌아가게 된다.

 

이 방법을 찾기전까지 맥북 자체의 언어를 영문으로 하고 재부팅,  또 전체영문이 불편해서 다시 한글로 바꾸고 재부팅의 과정을 거치며 알아낸 방법이니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없이 사용하는 사용자들은 참고하면 좋을 것 같다.

+ Recent posts